MOU를 체결하고 공동발전 위해 상호 협력
  •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어스앤케이와 10일 오후 4시 문화관 2층 로비에서 산·학 교류협약식 체결과 실습재료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어스앤케이와 10일 오후 4시 문화관 2층 로비에서 산·학 교류협약식 체결과 실습재료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어스앤케이와 10일 오후 4시 문화관 2층 로비에서 산·학 교류협약식 체결과 실습재료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상문 대외부총장,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 ㈜어스앤케이 성기연 대표, 김옥수 대표(공동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고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측은 취·창업 연계형 주문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과 채용, 현장성이 강화된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 등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진행된 기증식에서는 네일 케어에 필요한 젤 네일, 램프, 영양제 등 2000만 원 상당의 실습재료를 기증했다.

    기증을 주관한 ㈜아스앤케이는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미용인재들이 현장 중심형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에 도움을 주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고자 기증하게 됐다”고 전했다.

    장상문 대외부총장은 “기증받은 물품은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이 고숙련 미용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실습에 적극 활용하겠다”며 “활발한 인적교류와 산학협력 활동으로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