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공로상 시상, 지역간호조무사협회 표창 수상 진행
  • ▲ 지난 19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구보건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과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 지난 19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구보건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과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평생교육원은 최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수료식’을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36명을 포함해 석은조 평생교육원장, 울산경남간호조무사회 하식 회장, 경북간호조무사회 이종잠 회장과 대학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공로상 시상, 지역간호조무사협회 표창 수상이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로 지난해 7월부터 이론수업과 Lab실습 460시간, 의료기관 실습 240시간 등 총 7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펼치게 된다.

    석은조 평생교육원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교육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국민들의 건강과 안정된 복지를 위한 필수직업군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역량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