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7건 제안 대해 최종심사
  • ▲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상시제안 중 우수제안 6건과 제출보상금 지급대상 7건에 대해 최종 심사단계인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등급과 지급금액 등을 결정한다.ⓒ대구시
    ▲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상시제안 중 우수제안 6건과 제출보상금 지급대상 7건에 대해 최종 심사단계인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등급과 지급금액 등을 결정한다.ⓒ대구시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상시제안 중 우수제안 6건과 제출보상금 지급대상 7건에 대해 최종 심사단계인 제안심사위원회를 열고 등급과 지급금액 등을 결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안심사위원회는 2021년 2월 1일부터 2022년 7월 31일까지 상시 제안된 시민과 공무원의 정책 아이디어 중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6건과 제출보상금 지급대상으로 선정된 7건 제안에 대해 최종심사를 하고 등급과 보상금액 등을 결정하는 자리다.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우수제안 6건은 온오프라인 투표를 실시했고 온라인 투표는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대구를 통해 359명이 참여했다.

    지난 10월 22일부터 나흘간 엑스코에서 개최된 액티브시니어박람회 행사장에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오프라인 투표에는 3662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반영비율은 100점 기준 온오프라인 시민투표 각 15%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70%를 합산해 결정되며, 시상 및 부상금은 11월 중순경 지급될 예정이다.

    김대영 대구시 행정국장은 “대구시 정책제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투표에 적극 참여해 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시민 여러분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대구시를 변화시키는 소중한 원동력이 될 수 있으니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