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는 경북도에서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2023년 우수창업보육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는 경북도에서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2023년 우수창업보육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는 경북도에서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2023년 우수창업보육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창업보육센터는 경북도가 대구·경북 지역 대학 내 2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운영지원 실태 및 실적, 입주기업 매출액 및 실적, 일자리 창출 등 창업보육 성과를 종합평가했다. 

    이에 우수센터 5개소를 선정했으며 포항대학교는 2019년 장려상, 2020년 우수상, 2021년 우수상에 이어 2023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포항대학교는 지난 4월에 있었던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전국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BI운영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올해 창업보육센터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김형락 총장직무대행은 “장기화 되고 있는 경기 침체로 입주기업의 경영난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다각도의 프로그램 및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니즈 충족과 신속한 지원 등으로 입주기업의 사업이 유지되어 매출 상승과 고용 창출로 이어져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