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상공회의소는 30일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지역기업 공공조달 관련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조달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가졌다.ⓒ포항상의
    ▲ 포항상공회의소는 30일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지역기업 공공조달 관련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조달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가졌다.ⓒ포항상의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30일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지역기업 공공조달 관련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조달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공공조달 전자입찰 활용 및 이해도 제고를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의 낙찰률을 높이고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입찰의 개요 및 공고문의 이해 △공고의 구성 및 입찰용어 △복수예가 방식 이해 및 예정가격의 결정 △공인인증서 및 신용평가서 △사정률 분석, 투찰금액 산정 및 적격심사 점수 산출 등 입찰 업무에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공공조달 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효과적으로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해 낙찰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업체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생산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