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대재해 예방·산업 안전 보건 업무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대재해 예방·산업 안전 보건 업무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대재해 예방·산업 안전 보건 업무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 현장의 중대재해 예방과 산업 안전 보건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의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 보건 확보 의무 이행 사항 점검 △방학 중 급식종사자 산업 안전 보건 교육 △교육 현장 산업재해 발생 시 보고와 대응법 등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산업안전보건법 강화에 따라 △아차사고 신고제 △학교 119 비상벨 설치 △위험성 평가 컨설팅 △급식종사자 건강검진 △근로자 휴게시설 설치 등 교육 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은 “교육 현장의 모든 종사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