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소통·배려 등 3행과 사고·갑질·성희롱 등 3무 제시
  • ▲ 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최진수)는 23일 임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3行3無 실천 결의대회를 관내 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본부에서 주최했다.ⓒ경북농협
    ▲ 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최진수)는 23일 임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3行3無 실천 결의대회를 관내 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본부에서 주최했다.ⓒ경북농협
    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최진수)는 23일 임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3行3無 실천 결의대회를 관내 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본부에서 주최했다. 

    임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3行으로 ▲청렴(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게 처신하기) ▲소통(생각의 공유로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기) ▲배려(상대방 존중하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선정했다.

    근절해야 할 3無 행위는 ▲사고(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및 횡령금지) ▲갑질(상대적으로 우월한 지위의 남용금지) ▲성희롱(상대방에게 불쾌한 성적인 언행금지) 3가지를 꼽았다. 

    최진수 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농촌,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법농협 임직원 모두가 3行3無 실천 운동을 적극 실천해야한다”며 “국민·농업인·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청렴농협을 만드는 데 경북농협이 앞장서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