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전창업아카데미 1차 모집 포스터.ⓒ포항대
    ▲ 실전창업아카데미 1차 모집 포스터.ⓒ포항대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예비 창업자의 성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실전창업아카데미’의 참여자를 오는 24일 오후 12시까지 선착순 2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창업을 희망하는 포항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창업 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인·허가, 등록, 및 창업 관련 재무, 세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기업지원플로스(G4B)활용 방안, 개인사업자 법인전화 방법 및 공장 설립, 지식산업센터 입주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질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 및 취업규칙 신고 등도 함께 이뤄져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실전창업아카데미는 1차(6월 25일), 2차(7월 23일), 3차(9월 24일), 4차(10월 22일)로 6·7·9·10월의 넷째 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오후 7시에서 10시까지 야간수업으로 진행된다. 

    수강이나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각 차수별 강의일의 오후 12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포항시 청년창업LAB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청년창업LAB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 청년창업LAB은 이 외에도 △성공창업자 특강 △창업컨설팅 △창업클래스 △청년창업자와 함께 하는 원데이 클래스 △플플마켓 등 분야별, 단계별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자들에게 창업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