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경제동향·산업구조 청취 및 산업·문화 시찰 조사 협조에 대한 감사 및 격려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 유지
  • ▲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지역경제동향 유관기관 및 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동향 유관기관·기업 산업연수’를 실시했다.ⓒ포항상의
    ▲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지역경제동향 유관기관 및 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동향 유관기관·기업 산업연수’를 실시했다.ⓒ포항상의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지역경제동향 유관기관 및 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동향 유관기관·기업 산업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산업연수는 포항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하는 지역경제동향 및 경기전망조사를 비롯한 각종 실태조사에 많은 협조를 해주시는 경제동향 유관기관 및 기업체 담당자들과 소통 및 유대를 강화하고, 조사 협조에 대한 감사 및 격려와 지속적인 협력관계 유지 차원에서 시행됐다.

    연수기간 동안 제주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제주지역 경제동향 및 제주지역 산업구조, 산업활동, 인구, 고용, 소비 등 전반적인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제주 삼다수 공장을 방문해 홍보영상 시청, 스마트팩토리 견학을 통해 삼다수가 제주의 대표적인 상품이 되기까지 상세한 설명을 듣는 기회도 있었다.

    포항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산업시찰을 통해 참가자들이 상공회의소의 역할 및 주요사업에 대해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상공회의소 사업과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