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체험 프로그램 통한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
  • ▲ 이재용 총장이 경북여고 학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 이재용 총장이 경북여고 학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용 총장의 환영 인사와 권상민 입학본부장의 대학 및 학과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 ▲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영남이공대
    ▲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영남이공대
    학생들은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화장품화공계열, 사이버보안과, 카지노&서베일런스전공,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20여 개 학과의 최신식 교육환경 및 기자재를 활용해 실습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해당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 학과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전공과 직업, 진로 등 미래 비전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 ▲ 경북여고 학생이 스켈링 실습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 경북여고 학생이 스켈링 실습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는 학과선택 및 진로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사회의 직업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