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공 분야 직접 체험 기회 및 전공선택·진로설계 정보 제공학과 교수와 전공과 직업, 진로 등 미래 비전 소통하는 시간 마련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전 10시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를 진행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전 10시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를 진행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0일 오전 10시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전공선택 및 진로설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여자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재용 총장의 환영 인사와 권상민 입학본부장의 대학 및 학과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펼쳐졌다.

    학생들은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화장품화공계열, 사이버보안과, 카지노&서베일런스전공,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20여 개 학과의 최신식 교육환경 및 기자재를 활용해 실습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며 해당 전공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켰다.

    학과 교수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전공과 직업, 진로 등 미래 비전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진로체험 및 학과투어 행사는 학과선택 및 진로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사회의 직업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