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적인 출석 유도해 중도탈락 방지
  • ▲ 포항대학교 학사운영처는 지난달 9일부터 20일까지 ‘결석없데이(DAY)’를 운영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학사운영처는 지난달 9일부터 20일까지 ‘결석없데이(DAY)’를 운영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학사운영처는 지난달 9일부터 20일까지 학생들 상호 간에 공유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업 환경을 조성해 출석률 향상 및 교수와 학생 간 유대관계 강화 프로그램 ‘결석없데이(DAY)’를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수강자 전원이 출석한 경우 인증사진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교수님과 교우들 상호간에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을 형성하고, 자율적인 출석을 유도해 중도탈락을 방지할 목적으로 시행했다.

    학사운영처장 노정구 교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교수님들과 학생들 덕분에 출석률 향상 및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 간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지속적인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대학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됐다”, “학교 차원에서 학생들의 협동을 격려해 주어 교수님과 학우 간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