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재교육대상자 선발과 영재 발굴 위한 교사 연수
  •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초·중등 영재교육업무 담당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포항교육지원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초·중등 영재교육업무 담당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지난달 30일 포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등 영재교육업무 담당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교사관찰추천제는 교사가 학생의 평소 학교생활과 수업태도 및 산출물 등의 관찰 자료를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준거와 방식을 활용해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영재교육대상자로 추천하는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선발 방식이다.

    본 연수에서는 ‘교사관찰추천제의 이해’와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활용한 교사관찰추천 시스템 적용’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소속 학교에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헌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은 “교사관찰추천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잠재력 있는 영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