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세대 작품전시회, 바치홀릭 북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    

  •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지역에서 열린다.

    ‘2014 대구 재팬 위크(DAEGU JAPAN WEEK 2014)’가 10월 1~12일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대구학생문화센터 등지에서 열린다.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이 주최하고 계명대, 대구일본어교육연구회 등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학생뿐만아니라 지역민들에게 일본의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일본에 대한 이해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일 일본 신세대 작가들의 회화, 조각, 사진 등을 선보이는 ‘일본 신세대 작품전시회(대구학생문화센터)’를 시작으로 8일 ‘마츠이 사다오(松井貞夫) 주부산일본국총영사 강연회(계명대 스미스관)’, ‘바치홀릭(BATI-HOLIC) 북 공연(계명대 해담콘서트홀)’, 9일 ‘일본 다도 시연 및 시음회(계명대 한학촌)’, 11일 ‘일본 꽃꽂이 워크숍(계명대 동천관)’ 등의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일본 다도 시연 및 시음회’, ‘일본 꽃꽂이 워크숍’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 두 행사는 9월 30일까지 사전등록 신청을 받는다. 신청방법은 부산일본국총영사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cultural@pz.mofa.go.jp)로 신청하면 된다.

     모든 행사 관람 및 입장은 무료다. 문의는 부산일본국총영사관(☏ 051-469-3508) 혹은 계명대 일본어문학과(☏ 053-580-578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