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내실화 차원에서 실시 예정
  • ▲ 대구시의회 전체 의원들이 지난 7월 7대 의회 출범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시의회 제공
    ▲ 대구시의회 전체 의원들이 지난 7월 7대 의회 출범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시민제보 상황실’을 운영한다.

    시의회는 14일 다음 달 예정된 제230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실시되는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고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상황실을 설치, 제보를 받는다고 했다.

    이번 제보 접수기간은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20일간이다. 제보대상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 생활 불편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한 사항이면 된다.

    하지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사항이나 계속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제보는 인터넷(http://council.daegu.go.kr), 전화(053-803-5038), 팩스(053-803-5046) 으로 하면되고 대구시의회 1층 홍보담당관실을 직접 방문해도 가능하다.

    이동희 대구시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의 보다 알차고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하여 행정사무감사와 관련된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 생활 불편 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제보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