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리틀소시움(이동훤 대표이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EBS미디어(김재근 대표이사) 등 3개 기관이 지난 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에서 ‘EBS리틀소시움 나눔체험관 설치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BS 리틀소시움’에 나눔체험관이 설치 및 운영되고, 어린이들을 위한 전문적인 직업체험의 장 마련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및 자료들이 공동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EBS미디어는 전문적인 콘텐츠 활용사업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나눔교육을 리틀소시움 내 나눔체험관에서 전담하게 되며 이로써 8월경 리틀소시움에서는 어린이 나눔교육은 물론, 나눔문화 확산위한 부모님 교육, 진실된 나눔, 배려를 교육하는 사회복지사 체험, 리나(리틀소시움 통용화폐) 기부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동훤 EBS리틀소시움 대표이사는 “그간 꿈과 끼를 키우는 공간으로 영호남권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 온 리틀소시움이 이번 협약으로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나눔의 가치를 깨닫고 한 층 더 성장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상호협력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나눔 가치를 확산하고 바르고 좋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리틀소시움은 공동모금회와 함께해 다양한 사회복지사 직업 체험이 가능한 나눔 체험관 착공을 앞두고 오는 25일 퍼레이드 극단 체험과 웹툰작가 체험, 미술가 체험이 가능한 신규 체험 시설을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