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경주 현곡도시계획 중심에10월 분양한다.
대우건설은 경주의 새로운 개발축으로 떠오르는 동해남부선 라인인 현곡도시계획지구 중심에서 ‘경주 현곡 푸르지오’ 964세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경북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 1242-35번지 일원(현곡지구 B2블럭)에 위치한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지하2층~최고 25층 규모 아파트 9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지어진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246세대, △72㎡ 223세대, △84㎡ 445세대, △99㎡ 50세대 등 전세대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 경주의 문화와 자연을 담은 단지 구성
단지는 약 4,0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인 현곡도시계획지구 내에서 분양하는 첫번째 대단지 아파트이다. 이곳 현곡도시계획지구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공사 진행과 함께, 나원역(가칭)도 신설될 예정으로 경주의 새로운 개발축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
이곳의 장점은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이 큰 장점이다. 경부고속도로 건천IC와 포항을 이어주는 20번 국도, KTX 신경주역, 동해남부선 나원역(가칭, 2018년 예정)과 인접하고, 경주 도심을 연결하는 904번 지방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도 현재 진행중이어서 도심이동과 함께 광역교통망까지 갖췄다.
경주 중심생활권과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현곡초교, 농협 하나로마트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지역에서 보기 드물게 4Bay 신평면 설계가 일부세대에 적용되고, 판상형 설계 및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전 동이 25층 고층으로 설계돼 스카이라인이 돋보인다.
이에 따라 지난 2007년 12월 공급된 동천동 경주 푸르지오가 지역내에서 가장 좋은 아파트로 손꼽히는 만큼 8년 만에 공급되는 새로운 푸르지오 단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단지 전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조망, 채광, 통풍이 좋고, 동간거리도 여유롭게 설계되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세대당 1.2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지하주차장에서 세대로 바로 진입하도록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Uz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특히 Uz센터 앞에는 경주의 문화유산을 상징화한 벽천분수와 실개울, 푸른 소나무 등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이 조성되고, 주진입로와 단지 내 가로수길은 경주의 상징수종인 소나무, 왕벚나무 등을 활용한 힐링포리스트가 조성된다. 또한, 텃밭과 초화원, 맞춤형 시니어 운동시설이 들어서는 시니어 특화공간인 로맨스가든과,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공간인 키즈빌리지도 설치된다.
▶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설비가 들어선 편리하고 안전한 친환경 아파트
‘경주 현곡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친환경 주택상품인 ‘Green Premium’ 아이템들이 적용된다.
우선 에너지 절약 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편리하게 작동하면서도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센서식 싱크절수기’, 가스차단/조명제어/방범설정/엘리베이터 호출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지능화된 실별유량제어 시스템이 각 세대별로 필요한 유량만 공급하는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설계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외에도 고급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등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주시외버스 터미널 옆에 위치하고, 10월 16일 오픈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0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