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휴먼케어대학원이 16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전공은 미술상담학과(미술치료)로 40명 정원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원장 윤광보) 미술상담학과는 교육부 인가 정규 석사과정이며, 미술치료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한 온라인 석사과정이다.
임상 및 특수영역에서 진단평가와 미술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미술상담학과는 지난 2012년 전공 개설 후 매년 2.5:1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꾸준히 보이고 있다.
지원은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전공에 관계없이 가능하며, 현재 대학에서 미술치료 및 미술관련 학위를 마친 미술치료 전공자 이외에도 상담 및 심리, 사회복지,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 전공자들이 진학하고 있다.
미술상담학과 졸업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되어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1급(미술치료사) 자격증 이외에도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 발달심리사, 놀이치료사, 예술치료사 등 휴먼케어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원 임지향 미술상담학과장은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일한 미술치료석사과정으로 실시간 온라인 화상 세미나를 통해 토론중심의 수업, 심리검사실습과 실습슈퍼비전을 제공한다”면서 “대학원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모든 바우처 치료사로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유일하게 인증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 휴먼케어대학원 홈페이지(grad.dcu.ac.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