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승희 총장이 22일 대학 본관에서 열린 '제2회 행복e든 나눔축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 남승희 총장이 22일 대학 본관에서 열린 '제2회 행복e든 나눔축제'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산학협력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은 22일 대학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행복e든 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승희 총장과 배광식 북구청장, 하병문 북구의회의장 등 내·외빈 관계자와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는 대구보건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이 연중 어르신 고독사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그 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 장경은(42·사회복지과 교수) 단장은 “올 한해 어르신 250명을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정서치유서비스와 청춘은 60부터! 등 두 가지 사업을 펼쳤다”며 “오늘 행사는 어르신들의 자아통합 감을 높여드리기 위해 마련했는데 모두 즐겁게 어우러지는 흥겨운 자리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을 위한 수료식, 축하공연, 참석 어르신 발표회, 열린 감성 페스티발과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