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철희 건국대 교수를 초청해 ‘학부모교육 설명회’를 포스터.ⓒ선진입시학원 제공
    ▲ 정철희 건국대 교수를 초청해 ‘학부모교육 설명회’를 포스터.ⓒ선진입시학원 제공

    대구 선진입시학원(원장 이창섭)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 달서구 이곡동 신한은행 건물 선진학원(보훈회관) 지하 1층에서 ‘자기주도학습’ 창안자인 정철희 건국대 교수를 초청해 ‘학부모교육 설명회’를 연다.

    이날 ‘꿈이 있는 공부는 힘들어도 즐겁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 정 교수는 자기주도 학습법 강의를 통해 실패와 스트레스에 휘둘리지 않는 자기조절 능력 향상 방법, 구체적인 미래에 대한 비전 설정,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 활용 방법,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 형성 방법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EBS 특집 다큐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만들기’, KBS 생방송 ‘교육을 말합시다’ 등 주요 방송에 출연하는 등 자기주도 학습법에 관한 진지한 토론과 명쾌한 해설로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200명만 참가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12월 13일 도시철도 1호선 영대병원역에서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선진입시학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