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한전 대구경북본부는 전력서비스 부문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국민 시각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 국민 대상 이같은 공모를 10부터 5월 19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빅데이터 기반 고객맞춤형 서비스, 국민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및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 아이디어 제안으로 구분된다.

    공모 참여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가까운 한전 지사나 검침협력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제안된 공모는 자체심사를 거쳐 6월말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1명(100만원), 우수 4명(각 50만원), 장려 10명(각 10만원) 등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한전 대구경북본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제안은 전력서비스 개선 및 전기공급약관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민의 요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