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명대 김영문 교수.ⓒ계명대
    ▲ 계명대 김영문 교수.ⓒ계명대

    계명대 김영문(54·경영정보학전공) 교수가 15번째 창업서적으로 ‘SNS마케팅(집현재·242쪽·1만5천원)’을 지난 6일 출판했다.

    김 교수는 이 책에서 SNS를 활용한 홍보 및 광고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상품판매 방법 등을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가장 대표적인 SNS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facebook)을 활용한 홍보와 광고 및 상품판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광고관리자 활용, 상품 판매를 위한 구매그룹만들기, 샵 만들기 등을 그림과 함께 설명을 덧붙여 독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집필해 냈다. 또 인터넷 카페와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도 명시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 책은 창업자 혹은 현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SNS를 활용한 홍보와 광고, 그리고 상품판매를 계획할 때에 꼭 알아야 하는 종합적인 이론 및 실무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집필했다”고 말했다.

    창업전문가로 알려진 김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및 창업지원단장,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 등을 지냈다. 현재는 사랑나눔회 회장, 다음(daum)의 창업길라잡이 및 네이버의 창업길라잡이 카페 운영자, ISO 국제심사원 및 사회복지사 등 창업과 관련하여 왕성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한편 김 교수가 집필한 저서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회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