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박동균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가 지난 23일 경북지방경찰청 경찰관을 상대로 특강을 가졌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박동균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가 지난 23일 경북지방경찰청 경찰관을 상대로 특강을 가졌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박동균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가 지난 23일 경북지방경찰청 경찰관을 상대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컨벤셜홀에서 열린 특강에서 박 교수는 ‘유머있는 경찰, 당당한 경찰’주제로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경상북도 여성청소년 업무 담당 200여명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박 교수는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경찰, 신뢰받는 경찰, 공감하는 경찰, 배려하는 경찰 등 인권경찰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다”면서 “최근 경찰은 단순한 범죄에 대한 투사가 아닌 사회 전 분야에 걸친 사회문제 해결자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현직 경찰관의 독서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박 교수는 한국치안행정학회장, 한국경찰연구학회장, (사)국가위기관리학회장, (사)대한지방자치학회장을 역임했고 최근 경찰청 인터폴 국제심포지엄, 제2작전사령부, 대구 달서경찰서, 청도경찰서, 오산시설관리공단 특강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