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처리
  • ▲ 대구시의회(의장 류규하)에서는 9일 오전 10시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55회 임시회를 폐회한다.사진은 의회전경.ⓒ뉴데일리
    ▲ 대구시의회(의장 류규하)에서는 9일 오전 10시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55회 임시회를 폐회한다.사진은 의회전경.ⓒ뉴데일리

    대구시의회(의장 류규하)에서는 9일 오전 10시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임시회를 폐회한다.

    이날 이귀화, 조홍철, 최길영, 최광교, 조재구, 장상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나서고 이어 ‘대구시 지방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과 교육위원회 위원장 보궐 선거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건설교통위원회 이귀화 의원은 ‘마을흔적 보전을 위한 도시정비사업의 정책전환’을 제안하고 경제환경위원회 조홍철 의원은 ‘두류공원 내 인물동산 활성화 및 교육적 가치 제고방안’을 촉구한다.

    또 교육위원회 최길영 의원은 ‘학교 등 공공시설의 실내 공기질 관리방안’을, 기획행정위원회 최광교 의원은 ‘대구시민운동장 복합스포츠타운 내 공공수영장 건립’을 제안할 계획다.

    이어 건설교통위원회 조재구 의원은 ‘3차순환선 미개통 구간의 조속한 개통’을 촉구하고 마지막으로 경제환경위원회 장상수 의원은 ‘동대구역세권 활성화 방안’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