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기 현 교육감 행복역량교육 더욱 발전시켜 교육수도 대구 완성하겠다” 강한 의지
  •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8일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창의인재양성 및 대구행복역량 교육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뉴데일리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8일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창의인재양성 및 대구행복역량 교육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뉴데일리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창의인재양성과 대구행복역량 교육 발전 공약을 발표, “우동기 현 교육감의 이전 교육정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8일 오후 미디어데이를 갖고 우동기 현 대구시교육감의 정책인 대구행복역량교육을 미래형으로 계승·발전시켜 현재의 역량기반 교육 및 2015개정교육과정을 더욱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

    그는 이날 정책 발표에 앞서 “오늘의 1년은 어제의 7년과 비길 정도로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면서 “교육 정책 중심인 5가지 행복역량을 시대적 요구에 맞게 수정·보완해서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미래인재를 키워내겠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사회적 역량 가치인 소통과 배려로 협업능력을 키우고 1학급2교사제 및 IB교육과정을 시범 도입해 스스로 질문하고 함께 답을 찾아가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예비후보는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어떻게 우리 삶 속에 적용할 것인가,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역량을 어떻게 길러줄 것인지를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면서 “이것이 바로 대구교육에 던지는 화두이다”며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