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농가체험단 45명 모집
-
경북도는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제1기 사이소 농가체험단’ 45명을 모집한다.
4일 도에 따르면 제1기 농가체험단은 이달 8일까지 경북과 대구에 거주하는 ‘사이소’회원 35명과 전문 SNS기자단 10명을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사이소’ 홈페이지 내 ‘이벤트페이지’에서 댓글달기를 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회원의 경우, ‘사이소’구매횟수와 매출 등 우수회원을 중심으로 선정되고 전문 SNS기자단은 블로거의 활동능력에 따라 선정 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14일부터 개별로 알려준다.
이번 농가체험단은 오는 23일 경북 6차산업 인증을 받고 ‘사이소’에 입점 돼 있는 경주 세심마을을 방문해 농장체험과 주변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체험비는 무료다.
농가체험 후에는 ‘사이소’홈페이지에 설문조사와 블로그 체험수기를 게재하여 ‘사이소’쇼핑몰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장선중 경북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사이소 농가체험단의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인들이 흘리는 소중한 땀의 가치와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더 많은 도시민들이 참여해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를 통한 실질적인 농산물 구입으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사이소 농가체험단’은 총 4회에 걸쳐 180명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