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계천에서 로드마케팅 진행
  • ▲ 경주시가 실시한 서울 청계천 로드마케팅에서 신라복식 체험을 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경주시
    ▲ 경주시가 실시한 서울 청계천 로드마케팅에서 신라복식 체험을 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경주시

    경주시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2019 경주벚꽃축제’ 관광객 유치 홍보에 나섰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시민의 쉼터 역할을 하는 청계천에 부스를 설치하고 ‘로드마케팅’에나서 경주관광 퀴즈 이벤트, 특산품 시식, 신라복식체험, SNS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경주시는 축제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벚꽃음악회, 벚꽃버스킹 페스티벌, 벚꽃운동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벚꽃축제를 집중 홍보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벚꽃축제와 함께 동부사적지의 산책코스, 카페 투어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 등 개별관광객을 위한 관광명소와 특색 있는 먹거리, 볼거리, 잘거리 등 폭넓은 관광 인프라를 홍보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서울 청계천이라는 장소 특성상 개별관광객(FIT) 대상으로 하는 코스 안내와 이벤트로 효율적인 홍보를 했다”며 “앞으로 단체관광객 뿐만 아니라 개별관광객을 위한 행사와 온라인 매체 및 길거리에서 관광객을 직접 만나는 로드 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