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학비 전액 장학금 지원 및 채용 이어져
  • ▲ 영진전문대 실내건축시공관리반(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 2학년 전원이 2학기 개강과 함께 국보디자인으로 총 6,4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영진전문대
    ▲ 영진전문대 실내건축시공관리반(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 2학년 전원이 2학기 개강과 함께 국보디자인으로 총 6,4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 사회맞춤형학과 재학생 전원이 협약을 맺은 해당 기업으로부터 2학기 학비 전액 지원에 이어 채용 내정됐다.

    영진전문대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이 운영하는 실내건축시공관리반 2학년 22명은 국보디자인으로부터 총 6400만원, 2학기 전액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받았다.

    국내 실내건축공사업 도급 순위 1위인 국보디자인은 전국서 유일 개설된 실내건축시공관리반과 협약을 맺고 2017년부터 채용해 오고 있다.

    실내건축시공관리반은 사회맞춤형사업으로 개설돼 올해 3년째 국보디자인·다원디자인·삼원S&D 등 국내 도급순위 상위 업체들과 협약으로 산업체 현장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국보디자인 인사담당자는 “지난 여름방학 중 8주간 실시된 현장실습에 영진 학생 11명을 받아 공사현장에 파견했는데 학생들 실력이 타 학교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우수해 전원 채용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지훈 지도교수는 “2017년, 2018년 졸업자 90% 이상이 협약업체로 취업됐다. 산업체와 대학이 긴밀한 협조 하에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기업체에선 현장 실무자를 강의실에 투입해 실내건축 시공 현장의 핵심기술을 가르쳐 줘 그야말로 산학 결실로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