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아시아시장 진출 지원학생 글로벌 현장 실습 및 해외 취업 도와
  • ▲ 왼쪽부터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C4 GAOBAL 올레 회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왼쪽부터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C4 GAOBAL 올레 회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이 산학일체형 캠퍼스 구축으로 해외시장 개척 및 취업 지원에 나선다.

    24일 지역 화장품기업 아시아시장 진출과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실습 및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태국 C4 GAOBAL 회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C4 GAOBAL 회사는 태국을 기반으로 화장품 제조 및 유통·뷰티·바이오·건설 등 글로벌 종합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및 LINC+사업단장과 C4 GAOBAL 회사 올레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화장품 산업 육성과 양국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글로벌 현장실습 및 캡스톤 디자인 관련 분야 참여 △C4 GLOBAL 회사 내 글로벌 인터쉽 실시 △취·창업 중심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업 △DHU 화장품산업 ICC 및 대한민국 경상북도 클루엔코(CLEWNCO) 소속 기업 제품에 대한 태국 진출 지원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017년 베트남 호치민과 다낭, 중국 인촨시에 경상북도 화장품 브랜드인 클루앤코 매장 설치에 이어 오는 11월 태국 방콕 시내에 클루앤코 전용매장 오픈 예정이며 몽골 울란바토르에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는 산학일체형 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 학생들은 현장실습과 인턴쉽·해외 취업으로 연계되는 기업지원 연계형 산학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 겸 LINC+사업단장은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LINC+사업 플랫폼의 해외진출을 통해 이에 참여하는 기업과 학생, 교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