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개 대구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6개 유관기관 등 총 33개 기관 참가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 상담·컨설팅 등 진행
  •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주관한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지난 1일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열렸다.ⓒ대구대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주관한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지난 1일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열렸다.ⓒ대구대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주관한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지난 1일 대구대(총장 김상호) 경산캠퍼스 재활과학대학 강당 및 검도관에서 개최됐다.

    20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몰린 이날 행사에는 27개 대구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 6개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기업 취업정보 제공 및 채용 상담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취업의 신’ 박장호 대표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를 열어 올해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외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블라인드 면접 안내·입사서류 작성 컨설팅·면접 클리닉·직업심리검사·청년고용정책 홍보 등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창훈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이번 행사를 지원해 준 대구시·대구상공회의소 뿐만 아니라 채용 상담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참가 기업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에게 제공된 채용 관련 정보가 학생들의 취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오는 8일 19개 동문기업이 참가하는 동문기업박람회를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