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가 경산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일 경산지역 내 9개 고등학교 18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꿈 찾기 진로체험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 캠프는 경상북도 경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항공서비스학전공의 항공분야 직업체험 △화장품공학부의 화장품 제형 기법을 이용한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 △향산업학과의 향수만들기 △임상병리학과의 혈액을 이용한 다양한 진단검사의학 △스마트IT전공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앱 개발 △미술치료학과의 집단 미술치료 체험 △경찰행정학과의 경찰행정 및 보안업무 등 7개 학과의 전공을 체험했다.
또 이론과 실습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미서치(Mesearch)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산림자원을 이용한 제작 체험을 통한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등 메이커자질을 육성하는 산림자원을 이용한 메이커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가상현실교육센터에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종류와 원리의 이해 △3D 프린팅 교육과 실습 △드론 원리 이해와 비행 실습 △코딩 활용 창의성을 기반으로 사고 확장과 정보 해석 능력 배양 △로봇공학 기초 실습 및 원리 체험 교육 콘텐츠 △콘텐츠 크리에이터 관련 기술 교육 △사물인터넷 원리 이해 및 활용 등 가상현실 장비를 통한 4차 산업을 체험했다.
2016년부터 4년 연속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는 대구한의대는 자유학기제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부 진로교육기부 체험기관 인증과 경북 20여개 진로체험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