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사이버대-경북과학대, 교육용 콘텐츠 활용 ‘맞손’

15일 상호교류 협약 체결

입력 2019-11-18 16:26 | 수정 2019-11-19 08:09

▲ 지난 15일 대구사이버대가 경북과학대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경북과학대 김현정 총장)ⓒ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가 교육용 콘텐츠 활용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에 나섰다.

지난 15일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경북과학대(총장 김현정)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용 콘텐츠 활용 사항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재학생 상호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 홍보활동 적극 지원 △기타 양 기관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협력하게 된다.

경북과학대 김현정 총장은 “형식상 이뤄지는 협약식이 아닌, 상호 직접적인 교류와 양 대학이익이 실현될 수 있는 협약식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은 “경북과학대는 활발한 산학협력활동을 통해 현장실무중심교육에 관한 전국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알고 있다. 두 대학이 현재 어려운 교육시장 속에서 상호 협력 발전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양 대학이 고민 하고 있는 부분들을 해소하고 경쟁력 강화 및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