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사회복지행정연구회 직접 기획·연출·출연각종 복지서비스 안내 및 신청 방법 안내
-
대구 수성구청 복지공무원 모임인 수성구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김태동)가 2020년도 수성복지 30년을 맞이해 복지서비스 홍보영상 ‘복지천사와 함께하는 복지 이야기, 걱정말아요. 그대’를 제작했다.
SNS 등 접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영상 안내 서비스 마련에 이어 수성구 소속 복지공무원이 직접 기획·연출·출연해 의미를 더한다.
이 영상은 출산을 앞 둔 실직 신혼부부, 치매와 거동 불편한 노인부부, 채무 등으로 이혼해 두 자녀가 있는 한부모 가정으로 구성돼 있다.
주변에서 발생하기 쉬운 생활 어려움을 소재로 기초생활보장수급, 긴급복지, 통합사례관리 등 각종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번 복지알림서비스 영상은 수성구청 홈페이지, SNS 등에 게재하고 통장회의 등에 교육자료로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이웃 알려주기 등 많은 주민이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10년 전 ‘우리들의 하루’영상을 제작해 사회복지사의 애환을 웃음으로나마 해소했던 복지공무원이 이번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 발굴을 위해 지자체 처음으로 복지알림서비스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