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상호 교류 협약 체결
  • ▲ 사진 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놀이치료학과 홍주연 학과장과 용운고 강신옥 교장이 상호 교류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사이버대
    ▲ 사진 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놀이치료학과 홍주연 학과장과 용운고 강신옥 교장이 상호 교류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18일 경북도 상주시에 소재한 용운고등학교(교장 강신옥)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사항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용운고 소속 교직원 및 가족(배우자·직원 직계가족), 졸업생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 홍보활동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사이버대 홍주연 학과장은 인사말에서 “52년 역사를 가진 명문 용운고와 대학이 함께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용운고의 말관리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말관리를 위한 심리치료, 재활승마 등 특강 및 지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67년 개교한 용운고는 2013년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재활승마 전문인력 양성 및 재활승마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