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교육 패러다임 바꾸다
  • ▲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소상호, 이하 경대사대부고)는 5일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생생 진로진학 토크 콘서트’를 운영했다.ⓒ대구시교육청
    ▲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소상호, 이하 경대사대부고)는 5일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생생 진로진학 토크 콘서트’를 운영했다.ⓒ대구시교육청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소상호, 이하 경대사대부고)는 5일 신입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생생 진로진학 토크 콘서트’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발표된 대입 제도 변화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살아있는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기존의 학부모 연수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연수를 기획해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방법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사대부고 진로진학부장 도규태 교사가 사회를 보고 입시 전문가 패널 두 명을 초대해 신입생들이 알아야 할 입시 전반을 안내했다.

    원하는 목표 대학에 도달하기 위해 1학년 때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이찬솔 학생의 학부모는 실시간 쌍방향 대화창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격으로 이렇게 멋진 행사를 기획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상호 교장은 “학부모 및 학생들을 위한 열정과 노력을 보여 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기존 패러다임을 바꿔 시도한 이번 행사는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문화 조성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