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구성주요 일정 및 검증분야 등에 의견교환
-
대구시의회가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를 갖고 도덕성 검증 및 직무수행 능력 검증에 나선다.
대구시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하병문)는 22일 10시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임용’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대구시의회는 지난 12일 대구시로부터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내정자 정상용(59)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서가 접수돼 경제환경위원회 위원 6명과 의장 추천위원 3명으로 인사청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시의회는 인사청문회에 앞서 지난 16일 개최된 사전간담회에서는 인사청문회의 주요일정과 운영방법에 대해 위원들 간 충분한 논의를 통해 확정한 바 있다.
인사청문위원들은 국회의원들과는 달리 면책특권이 없는 만큼 근거 없는 의혹제기나 흠집 내기보다는 후보자가 지역 공기관의 수장으로서 충분한 자질과 역량에 대한 검증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하병문 위원장은 “정례회 기간이라 일정이 빠듯하지만 대구의 환경기초시설을 책임질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인 만큼 내실 있는 인사청문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는 25일 채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