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벤처 창업지원주택 100호 공급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가 25일에 대구시 동구 신천동 103번지 일원에 창업지원주택 100세대를 모집한다.

    창업지원주택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인 등 안정적인 주거 공간과 창업지원 시설 지원을 위해 공급되는 임대주택이다.

    무자녀일 경우 최대 6년, 자녀가 1명이상일 경우 최대 10년 거주가 가능하다.

    동대구벤처 창업지원주택은 동대구역·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도보 이용 가능거리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다수의 창업 벤처업체와 대구상공회의소, 대구테크노파크 등 창업지원기관이 몰려있는 동대구벤처밸리에 위치해 창업기반 환경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동대구벤처 창업지원주택은 1인 창조기업 사업자, 지역전략산업 창업자, 예비창업자 및 해당기업 근로자 중 하나에 해당돼 대구시의 추천을 받은 사람에게 공급된다.

    입주자 추천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내 ‘동대구벤처 창업지원주택 입주대상자 추천모집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21㎡형, 44㎡형이며, 임대보증금은 528만원~8560만원이고 월 임대료는 6만5000원~38만6000원이다.

    입주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이여야 하며,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혼인 중이 아닌 경우 무주택자이며 본인이 속한 세대가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한편 입주대상자 추천 관련된 사항은 대구시 동대구벤처 창업지원주택 입주자 추천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대구시 문화콘텐츠과로 문의하면 된다. 입주대상자 추천 외 일반사항 (주택·소득·자산 기준, 당첨자 발표, 계약체결 등)은 입주자모집 공고문(LH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LH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