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무료 교육 서비스 일환
  •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센터장 이창영)는 지난 29일 신천동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 무료 강의를 진행했다.ⓒ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센터장 이창영)는 지난 29일 신천동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 무료 강의를 진행했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센터장 이창영)는 지난 29일 신천동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수성구 개업공인중개사협회(이하 수성회) 회원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 무료 강의를 진행했다.

    ‘DGB희망두배로 OPEN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강의는 DGB기업경영컨설팅센터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포괄적인 마케팅 방안을 지원하고,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료로 실시됐다.

    이번 강의에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민대영 ㈜어반컴퍼니 대표를 초청해 유튜브 영상 편집 및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을 위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민대영 대표는 “매매건에 대해 유튜브로 사전 시청을 한 후 부동산을 직접 방문해 거래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공인중개사들의 유튜브 제작 및 활용방안은 매우 중요한 사업 노하우”라며 “부동산 매매물건 등을 홍보하는 창구로서 미디어 플랫폼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유튜브를 적극 활용한다면 수익을 창출하는 미디어 커머스로서 실질적인 실행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강의에 참석한 이창용 대표(길부동산)는 “타업소가 유튜브를 적극 활용해 매매 거래를 하는 것을 보고 활용해야 한다는 생각은 늘 했지만, 중년의 나이에 디지털 프로그램을 다루기가 어렵거나 비용 등의 문제로 늘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DGB경영컨설팅센터의 무료 강의를 통해 플랫폼 활용의 중요성을 비롯해 영상 제작 및 편집과 관련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난해 20여회에 가까운 자영업자 대상 무료 교육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 2020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6월에 첫 실시한 교육에 많은 분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들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DGB경영컨설팅센터 및 DGB대구은행은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DGB경영컨설팅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소상공인이 소속된 특정 협회와 사회적 기업, 타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