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남구·서구·북구, 경북 칠곡군 임대주택 공급·운영 업무 개시
  •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는 대구북부권주거복지지사 사무실을 대구 침산동으로 이전하고, 개소식 행사를 8일 개최했다.ⓒ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는 대구북부권주거복지지사 사무실을 대구 침산동으로 이전하고, 개소식 행사를 8일 개최했다.ⓒ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는 지난 8일 대구북부권주거복지지사 사무실을 대구 침산동으로 이전하고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북부권주거복지지사는 대구시 중구·남구·서구·북구, 경북 칠곡군의 임대주택 1만1000호의 공급 및 운영,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임대주택 상담을 위한 마이홈센터, 비주택거주자의 긴급주택지원을 위한 이주지원119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주거급여대상자들에 대한 조사와 상담을 위한 주거급여사업소도 8월 중에 이전 될 예정이다.

    이번 사무실 개소를 통해 LH는 무주택세대,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접근성을 높이고 현장 중심의 경영과 찾아가는 주거·사회 서비스를 활성화 할 수 있게 됐다.

    공공임대주택, 행복주택, 주거급여, 긴급주거지원 등 정부의 주거지원 정책 내용 등을 안내하고 지역민 맞춤형 생활정보 등을 제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포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