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3000만원 전달…2020 DGB독도골든벨 수상자 포함
  • ▲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지역 인재 후원을 통한 청소년 미래 육성과 지역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왼쪽이 김태오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지역 인재 후원을 통한 청소년 미래 육성과 지역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왼쪽이 김태오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재)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지역 인재 후원을 통한 청소년 미래 육성과 지역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19일 대구은행 본점 지하 강당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2020년 고교생 대상 장학금 1억3000만원이 학생들에게 전했다.

    올해는 지역 65개 고교 88명의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된 가운데, 전달식에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예방을 지켜 대표학생들과 전일 실시된 제10회 독도사랑 골든벨 수상자 등 20여명 내외가 참석했다.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장학금을 전달한 후,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의 특강 ‘꿈을 이루어 가는 삶’이 진행돼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실시할 수 있는 동기 부여 및 미래 사회 인재를 위한 격려의 시간이 됐다.

    김태오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업 일정 차질 등에도 불구하고 폭염에 학업에 증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전달하는 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대표기업 DGB대구은행은 독도 골든벨 개최, 정기 장학금 전달 등 지역 인재를 위한 후원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