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방문 전세자금 대출’ 가이드 영상·공인인증서와 휴대폰만 가지고 따라 하면 대출 신청 끝
  • ▲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금융의 활성화에 따라 고객 문의가 증가하는 비대면 상품의 손쉬운 이용을 위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금융의 활성화에 따라 고객 문의가 증가하는 비대면 상품의 손쉬운 이용을 위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금융의 활성화에 따라 고객 문의가 증가하는 비대면 상품의 손쉬운 이용을 위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쉽게 따라하는 DGB 영상 가이드’ 제 1탄은 대출 진행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신청 가이드 영상으로, DGB대구은행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대출신청단계에서 고객의 대출가능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확인하고 스크래핑 소득서류 제출서비스와 대출관련서류의 전자약정을 통해, 고객의 은행방문 없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상품이다.

    대출대상은 아파트에 전세 입주 시 전세자금이 필요하거나, 전세금을 담보로 생활자금이 필요한 개인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 보증한도 및 임차보증금의 80%이내이며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 활성화에 따른 비대면 금융 상품 이용이 늘어나는 가운데, 보다 직관적인 내용으로 고객들이 쉽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은행 자체적으로 제작한 본 금융상품 가이드가 상대적으로 비대면 상품 가입이 낯설고 어려운 노인층 등 금융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더욱 많은 고객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신청 가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대면 대출 상품 가이드를 제작, 모바일과 온라인 시대에 걸맞는 영상 가이드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는 한편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비대면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