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장욱현)는 지난 17일 내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24일간 개최하는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개막을 1년 앞두고 사전 붐 조성과 성공기원을 위한 엑스포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D-day 카운트다운 전광판(홍보조형물)은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안으로 통행량을 고려해 영주시 우회도로 및 풍기IC를 통해 풍기읍으로 진입하는 관문인 봉현교차로 옆에 설치했다.
전광판은 영주출신 조각가 송동완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가 디자인을 했다.
이번 홍보조형물의 특징은 인삼의 형태를 단순화해 홍보성을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
홍보물의 내부에 설치된 LED 조명은 야간경관을 시각적으로 주목하게 제작했으며, 송동완 교수의 작품(관계-relationship)을 가미해 풍기인삼엑스포 홍보조형물의 작품적 가치도 함께 담아냈다.
축하공연은 현재 ‘언택트콘서트 in영주’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출신 팝페라가수 배은희씨의 재능기부로 이뤄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제막식 행사에는 장욱현 엑스포조직위원장을 비롯한 엑스포조직위원회 이사, 관내 기관·단체장,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엑스포 성공개최를 한마음 한뜻으로 다짐했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엑스포 D-365일을 기념한 이번 ‘D-365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뿐만 아니라 ‘인삼요리 인삼클라쓰’, ‘제1회 “인삼아~Expo랑 놀자!” 인삼나라 아동미술 공모전’,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D-365기념 세미나’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열렸다.
이외에 오는 20일까지 엑스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전 국민 대상으로 ‘풍기인삼 사행시 짓기 유튜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엑스포 유튜브 채널 구독 누르기, 이벤트 영상 시청 및 ‘풍기인삼’ 사행시 생각하기, 유튜브 이벤트 영상에 사행시 댓글 남기고 좋아요 누르기 순으로 참여하면 된다.
이날 제막식 행사에 참석한 장욱현 위원장은 “1년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를 착실히 준비해 풍기인삼뿐만 아니라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세계적인 축제의 장이 되고 영주시가 인삼산업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