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부직포·막덮기부직포 지원사업 추진
  • ▲ 청송군은 청송고추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추농가의 소득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고추부직포 및 막덮기부직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청송군
    ▲ 청송군은 청송고추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추농가의 소득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고추부직포 및 막덮기부직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고추의 경쟁력 향상과 고추농가의 소득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고추부직포 및 막덮기부직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총사업비 3억3000만 원(군비 50%, 자부담 50%)을 들여 고추부직포(폭 0.7m, 0.8m, 1.0m)와 막덮기부직포(막덮기부직포, 토양살충제, 강선)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추부직포 지원사업은 잡초 억제와 함께 병해충 발생을 최소화해 인력 절감은 물론 고품질 고추를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막덮기부직포 지원사업 또한 조기 정식을 통한 고추 생산량 증가, 노동력 절감, 서리·강풍·동물 피해 예방, 병해충 방제비용 경감 등 농가의 영농비용 부담 감소로 고추농가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고추 재배여건의 획기적인 개선으로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창출과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대상은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농지를 실경작하는 고추 재배농가이며, 2월 10일까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