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위군청소년수련원은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군위군
    ▲ 군위군청소년수련원은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군위군
    군위군청소년수련원(원장 장희만, 이하 수련원)은 지난달 30일 수련원 제1세미나실에서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시설 라운딩’, ‘1차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별히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가자 발열 확인, 활동장 사전 소독 작업, 참가자 개인 간 거리 두기 등 철저한 준비 속에서 실시됐다.

    제1기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위촉된 한 청소년은 “비록 부족한 점이 많지만, 우리 군위군청소년수련원의 발전과 지역 내 청소년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장희만 원장은 축사를 통해 “바쁜 일상과 학업 중에도 기쁘게 참여해준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청소년들 특히 청소년운영위원이야말로 수련원의 ‘대표’이자 ‘주인’이기에 언제나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1차 정기회의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명칭’과 ‘운영위원장’, ‘2021년 활동계획 수립’ 등에 대해 간략하게 의견을 나눴으며 다음 2차 정기회의에서 의결하기로 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권익 신장과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자율적 청소년 활동단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