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행복 우선…사회적가치 추구
  •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3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군의회, 사회적경제조직, 중간 지원기관 등 민간위원 6명을 위촉해 ‘청도군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열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3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군의회, 사회적경제조직, 중간 지원기관 등 민간위원 6명을 위촉해 ‘청도군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열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3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군의회, 사회적경제조직, 중간 지원기관 등 민간위원 6명을 위촉해 ‘청도군 사회적경제위원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청도군 사회적경제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 새로운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확충해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 통합과 군민 삶의 질 향상,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구성됐다.

    위원회는 사회적경제 육성계획 수립과 평가, 사회적경제조직 지원,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과 사회적경제 조직간 협력 등을 운영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윤보다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사회적경제는 다 함께 잘살아 보자며 힘을 모았던 청도군의 새마을정신과 많이 닮아있다”며 “사회적경제가 청도군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