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이용 홍보
  •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인동시장,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및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구미시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인동시장,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및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구미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인동시장,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및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읍·동장, 상인회장 등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됐다.

    장 시장은 손수 물건을 구매하면서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펼쳤다.

    장 시장은 “코로나19 및 전자상거래 확대로 전통시장이 많이 위축돼 있지만, 이번 행사가 정이 넘치고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도 적극 추진해 지난 5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통해 10개 기업, 기관 및 단체에서 1억3000만 원의 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