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업의 철저한 검증으로 평가결과 도출
  •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월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수 공약 군민 평가단(위원장 임시권)과 공약 담당 부서장 등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영양군수 공약 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영양군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월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수 공약 군민 평가단(위원장 임시권)과 공약 담당 부서장 등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영양군수 공약 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영양군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수 공약 군민 평가단(위원장 임시권)과 공약 담당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영양군수 공약 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열었다.

    회의는 공약사업별 평가등급 부여, 변경안 심의, 권고안 제시 등 군민이 직접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평가하고 결과를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3개 분야로 나눠진 분과회의에서 평가위원들의 철저한 검증과 다양한 의견 제시 및 토론을 통해 이행 상황과 문제점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실시된 전체회의에서는 상정된 43건의 변경 안건에 대해 깊이있는 심의와 승인을 거쳐 실질적인 평가결과를 도출하여 공약 이행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군에서는 지난 18일, 공약사업 추진상황보고회 개최를 통해 군민평가단을 참여하게 해 사전에 추진 현황의 이해도를 높여 금일 진행되는 평가단 회의 진행의 효율성을 기했다.

    이날 회의를 진행한 임시권 위원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전반적인 공약 추진현황을 직접 검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공약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남은 기간 모든 사업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영양군은 군수 공약사업 및 추진현황을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