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덕대학교는 1학기 창업동아리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위덕대
    ▲ 위덕대학교는 1학기 창업동아리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위덕대
    위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방형욱)는 지난 7일 대학 내 취창업전용강의실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창업동아리 인증서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마인드 고취 및 대학 내 창업문화 활성화, 학생의 창의역량 강화와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매학기 마다 창업동아리를 모집하고, 선정된 팀에 대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도 많은 팀이 신청했으며 이 중에서 최종 10개팀을 선발했다.

    창업명문대학 위덕대학교 창업동아리들은 대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학생 창업유망팀 300대회’, ‘G-Star 창업경진대회’ 등 많은 대회에서 입상해 대학창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선정된 창업동아리들에게는 창업장학금과 함께 창업캠프, 외부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기회가 주어지며 교내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창업교육센터에서는 대학 내 ‘대학일자리센터’, ‘LINC+사업단’ 등과 연계해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수업이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참가한 학생들은 각종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창업교육센터 방형욱 센터장은 “학생들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