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으면 자원! 버리면 쓰레기!
  • ▲ 성주군새마을회는 14일 성주읍에 소재한 참돌이참순이 광장에서 읍면 새마을지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성주군
    ▲ 성주군새마을회는 14일 성주읍에 소재한 참돌이참순이 광장에서 읍면 새마을지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성주군

    성주군새마을회는 14일 성주읍에 소재한 참돌이참순이 광장에서 읍면 새마을지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열었다.

    행사는 이병환 성주군수, 김경호 성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별로 평상시 모아놓았던 영양제통, 빈 병, 종이류 등 트럭 50여 대 분량 재활용품이 수거됐다.

    성주군새마을회는 1회 용품을 비롯한 쓰레기 발생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쓰레기 처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돼 쓰레기 분리수거와 자원 재활용에 대한 경각심과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올해부터 5월과 10월, 연 2회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수거된 재활용품은 행사 종료 후 매각하여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그린뉴딜 시대를 맞아 자원재활용과 환경보호는 우리 사회의 당면한 의무로 매년 묵묵히 자원 모으기를 실천해 오고 있는 새마을회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