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조성 위해 마련
-
- ▲ 청도군은 26일 청도군청 제2회의실에서 군민에게 친절하고 신뢰받는 투명한 업무처리, 직원 상호간에는 서로 존중하고 상경하애(上敬下愛)하는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관·소 주무담당 및 예산·행정담당이 참석한가운데 대책회의를 열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26일 청렴 & 공정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청렴도 향상 추진 대책회의를 가졌다.
군은 26일 청도군청 제2회의실에서 군민에게 친절하고 신뢰받는 투명한 업무처리, 직원 상호간에는 서로 존중하고 상경하애(上敬下愛)하는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관·소 주무담당 및 예산·행정담당이 참석한가운데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지난해 청렴도 측정결과에 대한 원인분석과 향후 개선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청렴도 향상 대책 마련과 전 공직자가 이청득심(以聽得心)의 마음가짐으로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봉사하는 적극행정, 친절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다짐했다.
그 동안 군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다짐서약서 작성, 청렴 자가학습을 활용한 사이버교육, 부서 및 직협 주관의 자체 토의 및 교육 등다양한 청렴실천 의지를 다짐해왔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렴이란 공직자로서의 품위이며 자존감을 더 높이는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 전 공직자가 맑고 깨끗한 청도군을 만들기 위해 각자가 맡은 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군민들께 친절을 베푼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공직자 스스로의 청렴한 마음가짐을 당부했다.





